IBK기업은행,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6:14:4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이같은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KMAC은 48개 업종 339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통화품질 향상 ▲수신여건 강화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19년 연속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한 IBK고객센터는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디지털 전환에 지속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개발한 '빠른응대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거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올 하반기에는 2023년 출시한 AI음성봇 'IBK바로'에 생성형AI를 접목시켜 해피콜·만족도조사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