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영세점포 리뉴얼 활동에 임직원 참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01 16:41: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그룹의 ESG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전 관리자가 함께 영세점포 리스토어링(Re-Storing)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창립기념일 전날인 지난달 30일, 관리자 100여 명이 서울 3곳과 인천 2곳을 비롯해 경기도 시흥과 안양, 전남 순천, 경북 상주, 경남 창원까지 총 10개 지역으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됐다.
 

▲ [사진=롯데피플네트웍스]

 

롯데웰푸드‧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차별화된 ESG 활동으로 경쟁력을 잃고 폐점 위기에 놓인 영세점포의 리뉴얼을 돕는 리스토어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전국의 300여 점포를 새단장한 이 활동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주관하는 '2023 동행서울 골목골목 ESG' 행사에서 협력 우수기관 표창도 수상했다.

이번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영세점포는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확대할 목적으로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지역별 신용보증재단 등이 추천한 곳이다. 최소 10년에서 25년까지 오랜 시간을 운영해온 영세점포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점포들은 사전에 관리자들이 방문하여 개선 필요‧요청 사항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매장 내 구성 및 진열 개선, 환경정리 등 전체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 개선된 매장 환경이 지속해서 유지 관리될 수 있도록 점주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도 진행했다.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전국 관리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롯데가 지역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