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차차차 "수동변속기 중고차 조회수 1위는 현대 아반떼"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6:43:12
  • -
  • +
  • 인쇄
"KB스타픽으로 차량 정보와 특징 한 줄로 확인 가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현대 아반떼가 지난 1년간 KB차차차에 등록된 수동변속기 중고차 가운데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캐피탈은 지난해 4월부터 지난달까지 1년간 KB차차차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수동변속기 차량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분석 결과 1위는 현대 아반떼가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벨로스터, 쉐보레 스파크, 현대 스타렉스, 기아 모닝 순으로 나타났다. 현대 아반떼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2위인 현대 벨로스터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현대 벨로스터는 2011년 출시한 스포츠 해치백이다. 뒷문이 우측에만 있는 3도어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스포츠 주행성까지 더해져, 젊은 운전자층과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매니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이어서 3위는 쉐보레 스파크, 4위 현대 스타렉스, 5위 기아 모닝 차량 순서로 나타났다. 이번 순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준중형 세단부터 경차까지 다양한 차종에서 수동 변속기 모델이 꾸준한 관심을 받았다.

 

성별에 따른 조회수 비율은 남성이 88.2%로 압도적이었다. 3위 쉐보레 스파크와 5위 기아 모닝 차량은 여성 비율이 각 15.4%, 17.8%로 여성 선호도가 높았다. 두 차량은 크지 않은 차체로 편하게 주행할 수 있어 여성 운전자들이 선호한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차량은 현대 벨로스터(45.5%)이며 뒤를 이어 현대 아반떼(45.4%)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30대가 가장 선호 하는 차량은 쉐보레 스파크(31.3%)였으며, 40대의 경우 현대 스타렉스(34.5%)를 가장 선호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신차 시장에서 희소성 있는 수동변속기 차량은 KB차차차에서 변속기 수동 차종으로 조건 검색 시 다양한 옵션과 가격대로 차량을 비교해가며 구매할 수 있다”며 “특히 딜러들이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참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내달 8일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는 12월 8일 오전 9시 대구광역

2

무신사, 이른 추위에 겨울 슬리퍼 인기 급상승···퍼·패딩 슬리퍼 거래액 3.5배 ‘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방한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3.5배로 늘었다. 또한, 11월 첫째 주 무신사 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도 퍼·플리스 안감이나 패딩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겨울용 신발이 다수 상위권

3

SPC삼립, 황종현 대표 사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황종현 대표이사가 사임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기존 황종현, 김범수 각자 대표이사에서 김범수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SPC그룹은 지난 4일 고위직 인사를 통해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를 맡았던 경재형 부사장을 SPC삼립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경 수석부사장은 김범수 대표이사와 각자대표 체제로 SPC삼립을 운영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