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업무자동화 경진대회 '2025년 RPA 빅리그'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6:43:05
  • -
  • +
  • 인쇄
247개 업무 자동화로 연간 454억원 비용 절감 기대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NH농협은행이 현장 중심의 업무자동화 확산을 위해 10월까지 '2025년 제4회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빅리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 NH농협은행]

 

'RPA 빅리그'는 규칙적이고 정형·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과제를 발굴하고, 기획 및 개발 전 과정을 실무 담당 직원이 주도하는 내부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본부 및 영업점 직원들로 구성된 35개 팀이 총 47개의 과제를 진행한다. RPA 경험이 없는 직원도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RPA 기획 및 개발자들의 1:1 멘토링, 맞춤형 개발 실습, 유지관리 현장 교육 등이 지원된다.

 

농협은행은 전 직원이 직접 업무 자동화를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RPA 포탈'과 사용자 친화적 개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영업점 직원 요청에 따라 봇을 구동하는 '영업점 모듈형 RPA' 기능을 강화해, 전국 영업점에서도 RPA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용환 프로섹스혁신부장은 "이번 RPA 빅리그 47개 과제를 포함, 총 247개 업무를 자동화해 연간 약 454억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할로윈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에서 할로윈 시즌을 맞아 ‘망령의 수확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개방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던전은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이용자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호박 등불’을 획득할 수

2

"얼굴로 인증하세요"...신세계면세점, 토스와 업무협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면세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손잡고 디지털 결제 혁신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10월 28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구 신세계디에프

3

코엑스, 식품 박람회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엑스가 오는 11월 1일까지 하반기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Food Week Korea 2025)’를 삼성동 코엑스 A, B, C홀과 더플라츠(THE PLATZ)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42개국, 950개 사의 1,532부스가 참가하며 ‘FOOD R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