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효과'? 삼성화재, 유튜브 광고 1달만에 조회수 1200만 육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25 16:44:58
  • -
  • +
  • 인쇄
삼성화재 인쇄광고 '좋은보험 사전' 시리즈도 좋은 반응


지난 5월 유재석의 담담한 나레이션으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풀어낸 삼성화재의 신규 기업광고가 공개한지 1달여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200만회에 육박하며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있다.

이번 광고는 그간 ‘부캐’의 발랄한 모습에 가려져 알 수 없었던 ‘유재석’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삼성화재의 ‘애니핏’ 과 연결하여 ‘건강보험은 삼성화재’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지난 5월 유재석의 담담한 나레이션으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풀어낸 삼성화재의 신규 기업광고가 공개한지 1달여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200만회에 육박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또한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삼성화재 ‘애니핏’의 이미지와 끊임없는 자기관리로 본인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재석의 데뷔 30주년이 맞물리며 더욱 삼성화재의 건강보험에 신뢰감을 주었다.

실제로 광고 공개 후 1주일 만에 조회 수 200만 건을 돌파하고 한 달여 만에 1200만 건에 육박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댓글 반응도 뜨겁다. “유재석을 가장 잘 활용한 광고다”, “신뢰감이 드는 보험 광고이다”, “보험 광고 찾아보러 오긴 처음이다” 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의 인쇄광고 '좋은보험 사전' 시리즈도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자는 내용을 백과사전형식을 빌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 ‘보험’, ‘운전자’ 등 평소에 자주 쓰는 단어들을 고객의 입장에서 새롭게 해석하여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전은석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생활속에서 쉽게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삼성화재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당신에게 좋은보험'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고객에게 좋은보험'회사로 기억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이버, 일본 공략 개시…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컴업스타즈' 최종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이버(DiiVER)가 ‘컴업’의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지원받아 본격적인 일본 시장 겨냥에 나선다. 17일 다이버에 따르면 지난 10~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컴업 2025’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다이버 부스에서는 글로벌 제작 역량과 굿즈 제작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과 현장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다이버는 주요 프

2

테무, 쇼피파이 판매자 위한 신규 앱 출시…판매자 접근성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테무(Temu)는 쇼피파이(Shopify) 판매자가 쇼피파이 계정에서 직접 테무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규 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앱은 쇼피파이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며 한국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등 테무의 ‘로컬 투 로컬(Local-to-Local, L2L

3

KT&G,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수상한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ESG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이다.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이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