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리퍼브 스토어 '인생 2회차' 2호점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6:49: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손잡고 오는 28일부터 4월 20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차’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퍼브’ 상품이란 기능엔 이상이 없지만 패키지, 라벨 등의 훼손,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을 이유로 폐기 처리되는 상품을 새롭게 단장해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

 

▲ <사진=이마트>

 

이번 ‘인생 2회차’ 매장에선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전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퍼브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땡큐마켓과 협업해, 리퍼브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이마트 매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이번 팝업에 앞서 이마트는 땡큐마켓과 함께 지난 해 8월 이마트 중동점에서 ‘인생 2회차’ 첫 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지난 해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1/1~3/24)엔 판매량이 약 17% 이상 증가했으며, 방문 고객 수 역시 25% 가까이 늘었다.

 

이마트는 리퍼브 상품에 대한 고객의 선호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이번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진행하는 ‘인생 2회차’ 두 번째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 체험형 전시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고객이 리퍼브 상품을 직접 검수해볼 수 있는 ‘리퍼브 랩실’이 열린다. UV랜턴으로 상품을 비춰 숨겨진 암호를 찾아내는 체험이다. 암호를 찾아낸 고객은 리퍼브 상품을 10% 추가 할인해 구매 가능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천연 수세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리퍼브 상품의 등급을 맞추는 퀴즈도 진행된다.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새상품, R, S, A, B, 리패킹 등 중 하나를 부여해 상품의 등급을 예상해보는 활동이다. 정답을 맞춘 고객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3월 28일부터 31일 4일 간 오후 12시부터 8시 ‘인생 2회차’ 매장 안엔 자원 순환 마을 ‘가플지우 타운’이 운영된다.

 

‘가플지우’는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약자로 이마트가 2018년 부터 꾸준히 이어온 ESG 활동이다. 이마트는 ‘가플지우’ 캠페인으로 폐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접 실천하며 우리 바다를 지켜오고 있다.

 

‘가플지우 타운’에 방문한 고객은 칫솔, 샴푸통, 투명 음료 페트병, 수세미, 청소용 브러시, 브리타 필터 등 폐플라스틱을 제출할 시 룰렛을 돌려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마트는 ‘가플지우 캠페인’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상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플로깅 집게, 정전기 청소포, 천연펄프 수세미, 브리타 정수기 등이 포함된다.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은 “이마트 중동점에서 선보였던 첫 번째 '인생 2회차' 팝업과 리퍼브 상품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 걸 확인했다”며 “이번에 열리는 ‘인생 2회차’ 두 번째 팝업스토어 역시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해, 리퍼브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좋은 인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