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 美 최대 전력사에 1100억 규모 변압기 공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31 16:53:2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현대의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사상 최대 규모의 배전용 변압기 수주를 따냈다.


현대일렉트릭은 미국 최대 전력사인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EP)'와 총 1062억 원 규모의 배전용 패드변압기 3500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 현대일렉트릭 CI


이번 계약은 창사 이래 배전 변압기 단일 수주 건으로는 가장 큰 규모다.

패드변압기는 주거용 전력망 구축에 필수인 지상형 변압기로, 상가와 주택가, 학교, 병원 등 도심 지역에 설치된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AEP가 전력 공급을 맡은 미국 텍사스·오하이오·오클라호마주 등의 지역에 설치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파워 테크놀로지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은 세계 최대 변압기 시장 중 하나로 매년 100만 대 이상의 배전 변압기 수요가 있다.

특히 지난 2021년 인프라 법안(IIJA) 통과 이후 노후 전력망 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고, 국가 주도로 신재생 에너지 분야 투자가 활성화되는 추세다. 이에 신규 수요도 급격히 늘면서 향후 미국 내 배전 변압기 시장이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전환 추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배전 변압기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며 "철저한 고객 맞춤형 전략으로 초고압 변압기에 이어 배전 변압기 시장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말연시 초대형 경품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새해의 설렘이 공존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테슬라 ‘사이버트럭’ 1대와 ‘미니쿠퍼’ 5대를 제공하는 대규모 경품행사 ‘산타의 잃어버린 썰매를 찾아라!’를 올해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1일간 진행한다. 12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매해 화려한 겨울시즌 축제 ‘미라클 윈터’ 등으로 겨울

2

인천공항공사, '카고인 영화제'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9일부터 이틀 간 운서동 영화관에서 항공물류 종사자 1,150여 명과 함께 ‘카고 인(Cargo in) 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고 인 영화제’는 항공물류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종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

3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헬로키티’ 협업 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친근한 헬로키티 캐릭터를 브랜드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에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 경쾌한 컬러 조합, 위트 있는 그래픽 디테일을 통해 일상 속에서 개성을 표현하려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