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티 임직원 봉사단, 유기동물 보호소 정기 봉사활동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9-25 16:56: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의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가 지난 22일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권행동 카라 더봄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져스는 애니멀호딩과 유기동물 등 다양한 동물 학대 문제 개선과 동물권 향상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앞으로 카라 더봄센터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 더벤져스의 카라 더봄센터 봉사활동 현장 모습 [사진=더벤티]

 

카라 더봄센터는 동물권 인식을 개선하고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가 설립한 종합 반려동물 보호 복지 공간이다. 유기동물 구조와 보호, 입양 교육 등 선진적인 유기동물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카라 더봄센터는 시흥 도살장, 파주 애니멀호딩 현장, 보령 불법 번식장 등의 구조로 센터 내 수용 가능한 개체 수를 뛰어넘는 구조견·묘들을 보호하고 있다.

더벤져스는 견사·묘사 등 내부 시설을 청소해 보호소의 쾌적한 환경 유지에 기여했다. 또한 유기견·묘와의 교감과 사회화 활동으로 동물들의 마음의 상처 치유와 사람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더벤티의 커피트럭 '벤티럭'도 함께해 보호소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들이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커피트럭에서 직접 음료를 제조하여 제공하는 등 유기 동물의 보호와 나눔, 봉사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더벤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으로 최근 구조된 동물들의 상처 치유와 보호소의 시설 관리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