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국가품질경영대회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6:56: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업 현대트랜시스가 1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경영 시상식으로, 품질혁신활동을 통해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 <사진=현대트랜시스>

 

현대트랜시스는 제품 개발부터 생산, 판매 이후 서비스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체계적인 품질 혁신활동을 추진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글로벌 품질 시스템 구축 ▲협력사 품질 경쟁력 제고 지원 ▲해외 공장 품질 자립 ▲품질비용 절감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 생산성 개선, 품질 경쟁력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회사의 품질경영 성과뿐만 아니라, 이를 이끌어낸 임직원들의 헌신과 전문성도 함께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이향 현대트랜시스 품질본부장은 현장 중심의 품질 개선과 사전 예방 중심의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한 공로로 ‘국가품질경영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본부장은 협력사와의 상생 품질 혁신을 주도하고, 품질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선제적 대응 문화를 정착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박경철 생산3팀 반장은 품질분임조 제안사례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박 반장이 제안한 개선활동은 생산 효율성과 품질 안정성을 동시에 높여 연간 약 3억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는 등 현장 품질 혁신의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백철승 현대트랜시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꾸준한 품질혁신과 전사적 개선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품질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안유진 플레이트 디자인 '나라사랑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모델인 아이브(IVE) 안유진의 사진을 플레이트(Plate) 디자인한 새로운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에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2

"AI가 먼저 막았다"…SK텔레콤, 보이스피싱·스팸 11억건 차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2025년 한 해 동안 음성 스팸·보이스피싱 통화, 문자 등 각종 통신 사기 시도 약 11억건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AI 기술을 스팸·피싱 대응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 지난해 SK텔레콤은 유관 기관에 신고되지 않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3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