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조 무기발광 시장 선점 위해 민간 협력 강화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6:57:1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회장:최주선)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생태계 구축과 민간의 힘을 결집 할 수 있는 구심점 마련을 위해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분과위원회 발족식을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 분과위원회는 앞서 지난달 3월 7일 개최된 ‘2024년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제1차 이사회’에서 정부와의 협업채널 구축 및 지원 전략 마련을 위해 설립(안)이 의결됐다. 

 

이날 서울바이오시스, 한솔케미칼,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LG전자 등 화소·패널·모듈 및 세트기업뿐만 아니라 다수의 소재·부품·장비 기업 소속 총 80여명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무기발광 디스플레이는 고휘도, 장수명, 고신뢰성 특성과 0.3인치 초소형부터 300인치 제품까지 적용이 가능한 기술 특성으로, 22세기 콜로세움으로 불리는 라스베가스 ‘스피어’(초거대 디지털 사이니지)와 ‘비전프로’(AR) 등 새로운 먹거리 시장을 창출하며 2035년 44조원(자료: 옴디아), 전체 디스플레이 시장의 20% 차지가 전망된다.

 

정부에서도 이런 무기발광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OLED 초격차와 함께 새로운 산업육성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그간 기술포럼·세미나, 산업보고서 발간, 예타 사업 추진을 위한 기업 조사 등 민간의 수요결집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보다 산업계 회원사 전반에 대한 세밀하고 구체적인 목소리 청취를 위해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분과위원회’를 발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2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가을 축제 캠페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3

KT알파 쇼핑, ‘이진아셀렉션’ 17일 첫 론칭…3시간 확대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안하는 특화 프로그램 ‘이진아셀렉션’을 오는 9월 17일 론칭하고, 3가지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 오전 8시 30분대에 컴포트 슈즈와 24K 순금 주얼리를, 같은 날 오후 8시 30분대에는 프리미엄 침실 패키지를 방송한다. 첫 번째 상품은 슈즈 전문 기업 선봉인더스트리와 기획한 ‘타린로즈 밸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