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예비 자영업자 창업 지원 창업 패키지 출시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4 16:57:3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우리동네씨이오는 예비 자영업자들의 창업 준비를 효율적으로 돕는 창업 패키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동네씨이오에 따르면 이 회사가 독자 개발한 해당 창업 패키지 서비스는 전국의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들을 직접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에 참여시켜 예비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 [이미지=우리동네씨이오]

 

복잡하고 광범위한 창업 준비를 혼자서 해내야 하는 경우가 많은 개인 창업자들은 이 패키지로 실전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상세하게 배워 시행착오를 피할 수 있다는 게 우리동네씨이오의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과정을 그대로 따를 수 있는 실전 노하우 가이드 콘텐츠를 VOD와 전자책으로 동시 제공한다. 맞춤형 사업 파트너사와 용품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사업 정보와 기능들이 패키지에 함께 제공된다.

예비 자영업자가 자신이 원하는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패키지를 구매하면 사업 준비를 위한 모든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사업 준비에 소요되는 정보 탐색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창업 패키지를 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양산 채비를 마친 상태다.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에게 직접 콘텐츠 제작을 맡기지 않고 모든 과정을 자체 전문 인력들이 기획하고 제작한다. 이 같은 제작 과정 덕분에 생산되는 모든 콘텐츠의 품질 유지가 가능다. 참여자는 별도의 제작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민구 우리동네씨이오 대표는 "지금까지 예비 자영업자들은 자신의 업종에서 성공한 현직 선배들에게 노하우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강력했던 반면, 그들이 시장에 참여해서 노하우를 공개할 이유가 없었다"며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우리동네씨이오가 꾸준하게 성장시킨 유튜브 시리즈를 기반으로 참여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완성해 수많은 창업 마스터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었다"며 "연말까지 콘텐츠 참여 마스터 수가 100명을 돌파할 예정이고 그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오는 2028년까지 1500개의 사업 아이템 케이스 공급을 목표로 현직 마스터들을 참여시켜 창업 정보 비대칭 문제를 완전히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가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고 선정해야 하는 초기 과정부터 이용할 수 있는 창업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이 회사의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생존율 높이고 후유증 줄인다” 건국대병원, AI 뇌졸중 솔루션 가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학교병원(병원장 유광하) 영상의학과가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신속·정확한 진단과 치료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뇌졸중 분석 플랫폼 ‘SNAPPY(Stroke Network Application for You)’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SNAPPY는 뇌졸중 환자의 CT·MRI 영상을 자동 분석해 뇌경색 중심(

2

콜마홀딩스 "콜마BNH, 임시주총 하루 앞두고 소송 줄취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홀딩스는 자회사 콜마비앤에이치가 임시주주총회를 하루 앞둔 25일 제기했던 소송 3건을 전격 취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양측 간 경영권 분쟁을 둘러싼 법적 공방은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취하된 소송은 △임시주총 소집 허가 신청 △검사인 선임 신청 △결의 효력정지 가처분(항고) 등이다. 모두 임시주총 개최를

3

'전현무계획2' 최강희 "40대 후반..외로움도 지났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에 뜬 ‘동갑내기’ 전현무-최강희가 먹방과 함께 동병상련 토크를 나눈다. 26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8회에서는 ‘동갑내기’ 전현무-최강희가 ‘줄 서는 맛집’ 두 군데를 섭렵하는 먹트립이 펼쳐진다. 이날 ‘먹친구’로 등판한 최강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