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예비 자영업자 창업 지원 창업 패키지 출시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4 16:57:3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우리동네씨이오는 예비 자영업자들의 창업 준비를 효율적으로 돕는 창업 패키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동네씨이오에 따르면 이 회사가 독자 개발한 해당 창업 패키지 서비스는 전국의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들을 직접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에 참여시켜 예비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 [이미지=우리동네씨이오]

 

복잡하고 광범위한 창업 준비를 혼자서 해내야 하는 경우가 많은 개인 창업자들은 이 패키지로 실전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상세하게 배워 시행착오를 피할 수 있다는 게 우리동네씨이오의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성공한 현직 자영업자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과정을 그대로 따를 수 있는 실전 노하우 가이드 콘텐츠를 VOD와 전자책으로 동시 제공한다. 맞춤형 사업 파트너사와 용품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사업 정보와 기능들이 패키지에 함께 제공된다.

예비 자영업자가 자신이 원하는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패키지를 구매하면 사업 준비를 위한 모든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사업 준비에 소요되는 정보 탐색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창업 패키지를 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양산 채비를 마친 상태다.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에게 직접 콘텐츠 제작을 맡기지 않고 모든 과정을 자체 전문 인력들이 기획하고 제작한다. 이 같은 제작 과정 덕분에 생산되는 모든 콘텐츠의 품질 유지가 가능다. 참여자는 별도의 제작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민구 우리동네씨이오 대표는 "지금까지 예비 자영업자들은 자신의 업종에서 성공한 현직 선배들에게 노하우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강력했던 반면, 그들이 시장에 참여해서 노하우를 공개할 이유가 없었다"며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우리동네씨이오가 꾸준하게 성장시킨 유튜브 시리즈를 기반으로 참여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완성해 수많은 창업 마스터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었다"며 "연말까지 콘텐츠 참여 마스터 수가 100명을 돌파할 예정이고 그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오는 2028년까지 1500개의 사업 아이템 케이스 공급을 목표로 현직 마스터들을 참여시켜 창업 정보 비대칭 문제를 완전히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가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고 선정해야 하는 초기 과정부터 이용할 수 있는 창업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이 회사의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