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규 수은 행장, 여수 2차전지소재 생산기업 방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28 16:58:00
  • -
  • +
  • 인쇄
2차전지 소재 등을 생산하는 한국판 뉴딜산업 영위 '재원산업’ 찾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한국판 뉴딜산업 현장을 찾아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약속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은 방 행장이 지난 26일 오후 전남 여수에 있는 2차전지 소재 생산기업 재원산업을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지난 26일 오후 전남 여수에 있는 2차전지 소재 생산기업 재원산업을 찾아 연구시설과 생산설비를 견학한 뒤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심성원 재원산업 대표이사,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이용규 여수 상공회의소 회장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재원산업은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쓰이는 2차전지용 도전재, 전해액과 디스플레이,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전자용제를 생산하는 중견기업이다.

도전재는 양극, 음극내 전자이동을 촉진시키는 소재로 소량만 사용되지만 2차전지의 성능을 향상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전해액은 양극에 있는 리튬이온이 음극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소재다. 전자용제는 전자제품 제조공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 기능성 석유화학 제품으로 특히 반도체용 용제는 10조분의 1단위 품질 규격을 필요로 한다.

국내와 중국, 말레이시아 등지에 생산 설비를 보유 중이며, 지난해 수출 1억불탑을 수상하고, 매출액 205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재원산업은 지난 2019년 천진 등 중국 동부지역에 있는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제조사들에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산둥성 빈저우시에 현지 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수은은 재원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해 이 기업의 중국 공장 시설을 만드는데 필요한 자금 675만달러를 지원한 바 있다.

심성원 재원산업 대표는 이날 방 행장과 면담 자리에서 “유럽 등을 중심으로 급격히 수요가 증가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분야와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반도체용 소재·부품·장비 전자용제 사업에 집중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면서 “이를 위한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확장에 따른 지속적인 투자에 수은의 적극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하다”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방 행장은 “한국판 뉴딜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운영자금과 해외시장 개척에 필요한 해외투자자금 등 기업이 필요한 자금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대출·보증·투자 등 전방위 금융프로그램을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엔지니어링, 연말 맞아 사랑나눔기금 2억2000만원 기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조성한 사랑나눔기금 2억2000만원을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랑나눔기금은 현대엔지니어링이 2018년부터 전사적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해 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이 매달 지정한 금액만큼 회사도 동일하게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

2

‘젊은 총수 시대’ 열렸다…30·40대 회장·부회장 100명 육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주요 기업집단에서 오너 일가 경영의 세대교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1970년 이후 출생한 오너가(家) 가운데 회장과 부회장 직함을 단 인원이 100명에 육박하며, 30·40대 젊은 경영진의 존재감이 뚜렷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기업분석 전문기관 한국CXO연구소는 10일 ‘1970년 이후 출생한 오너가 임원 현황 분석’

3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코리아' 업데이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사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한국적 요소를 반영한 콘셉트로, 한국 설화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산군’, ‘가마’를 포함한 신규 카트 10종과 ‘홍길동’ 등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했으며, ‘배찌 전우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