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어린이날 맞아 동심찾기·테런Q 등 이벤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8 17:01:33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찾기’ 이벤트와 색다른 퀴즈 이벤트인 ‘테런Q’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심찾기 이벤트는 점차 동심을 잃고 살아가는 동화나라 주민들을 위해 고민하는 앙리 3세를 이용자들이 도와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공원의 다양한 NPC로부터 부탁을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맵을 플레이해야 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특정 아이템을 획득해 전달하면 된다. 부탁을 해결한 런너들에게는 ‘동화나라의 동심’이라는 아이템이 주어진다. 해당 아이템으로는 ‘두근두근 대박상자’, ‘꿈의 조각’, ‘꿈의 보물열쇠’ 등 다양한 테일즈드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해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테런Q 이벤트는 테일즈런너에서 진행됐던 그 동안의 퀴즈와 달리 다양한 이미지를 보고 정답을 맞히는 방식이다. 이용자들은 테일즈런너의 건축물 혹은 특징적인 일부만을 확인하고 어떤 맵인지를 맞히면 된다.

참가 점수에 따라 ‘테런 Q 코인’, ‘테런 Q 선물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으로는 ‘으른공룡’ ‘애깅공룡’ 등 신규 스페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들도 다수 추가 됐다. 테일즈 드림 4차 캡슐로 데이드림 브로치와 블루리퍼 세트가 추가 됐고, 휴몽의 뽑기판에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엘리자벳 펫과 양산 세트가 더해졌다. 또 신규 패키지로 위장 잠입한 비밀요원 콘셉트의 ‘언더커버 패키지’ 3종이 상점에 추가됐다.

이외에도 지난해 4분기까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변경권 아이템이 ‘4th 트레이딩 번경권’이라는 이름으로 상점에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인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을 일깨우고 행복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접속하셔서 테일즈런너를 즐기시는 만큼 행복한 마음을 나눠 가져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런Q는 테일즈런너를 사랑해 주시는 이용자들이라면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는 퀴즈”라며 “기존과 달리 이미지를 활용한 퀴즈인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