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자산운용사 CEO, 내부통제 강화와 준법의식 고취해 달라"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7:19:54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8일 “자산운용사는 수탁자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임직원 사익추구, 약탈적 위법행위가 지속되고 있어 내부통제 강화와 준법의식 고취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이날 금융투자협회 대회의실에서 23개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역설했다.

 

▲ 8일 자산운용사 CEO 간담회에서 발언 중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연합뉴스]

 

이 원장은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금융감독원은 각계각층과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지배주주 이익만을 우선시하는 기업경영 사례가 여전히 반복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표명했다.

이 원장은 자산운용사의 적극적인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며 ▲스튜어드십 코드 이행 ▲시장질서 확립 ▲건전성장 도모 등 세 가지 당부 사항을 전달했다.

그는 "기업지배구조 선진화는 보편적으로 공유하는 가치와규범인‘문화’로 정착돼야 할 사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에 자산운용사 CEO들은 기업지배구조 개선, 밸류업 등 자본시장선진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이복현 원장은 “향후에도 운용업계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감독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 미래, KB, 신한, 키움, NH, 한화, 한투 등 총 23개 자산운용사 CEO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