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걸음 기부'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7:04:01
  • -
  • +
  • 인쇄
건강 증진 및 대중교통 이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 실천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일상 속 걷기 활동으로 환경도 지키고, 기부도 할 수 있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걷기를 생활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금융 임직원과 고객이 '공동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나무를 기부하는 친환경 ESG 활동이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빅 워크(Big Walk)'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걸음수가 측정되며 ‘걸음 기부하기’를 통해 하루 최대 3만 걸음까지 기부할 수 있다.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수가 공동 목표인 5억 걸음에 도달하면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에 나무가 기부된다.

 

11만 걸음을 기부한 참여자 가운데 총 11명을 추첨해 친환경 선물상자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발걸음이 모여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환경 ESG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의 자녀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IBK아이돌봄지원’은 정부가 시행 중인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에게 기업은행이 1인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는 서비스다.‘IBK아이돌봄지원

2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갤러리아는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

3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