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이노웍스와 화물차주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나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7:05:30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상용차 통합물류 솔루션 개발 및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화물물류 시스템 구축업체 이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이노웍스는 청년 IT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통해 다수의 물류 플랫폼을 운영하며, 화물운송시장에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KB캐피탈에 따르면 이노웍스는 인공지능(AI) 산업 융합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 

 

화물운송 분야의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이노웍스는 전국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연합회(KTA)의 화물운송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다. 향후 화물운송업계의 ▲디지털화 ▲지능화 ▲서비스 자동화 ▲업무 생산성 극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KB캐피탈은 이번 이노웍스와 KTA의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디지털 금융 이용에 취약하고 화물운송의 안정적인 운영이 어려운 화물차주를 위해 이노웍스와 함께 저금리 맞춤형 금융 상품 제공을 통해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화물운송시장의 발전을 도모한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자사는 이노웍스와 함께 화물운송 플랫폼을 통한 상용차 금융 및 선정산 금융 등 회원사 및 차주 대상 금융상품 혜택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며 "KB국민은행·KB손해보험·KB국민카드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의 금융상품을 연계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 구성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B캐피탈은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회원사 및 금융 취약계층 차주를 위한 편의성 높은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