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재단, 세계 월경의 날 맞아 2억원 기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7:08:00
  • -
  • +
  • 인쇄
취약계층 여성 아동·청소년 위해 여성용품 및 기금 기부
1000명의 여성 청소년에게 6개월분 위생용품 키트 전달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난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2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난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2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충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 대표, 김인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장. [사진= MG새마을금고중앙회]

 

이는 재단의 사업 중 하나인 '건강한 성장 안심박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

 

'건강한 성장 안심박스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여성 아동·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총 2억원 상당의 여성 물품과 기금을 전달했으며, 취약계층 여성 아동·청소년 1000명에게 위생용품 키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키트는 6개월분의 생리대, 여성 청결제, 청결티슈, 속옷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인 재단 이사장은 “건강한 성장 안심박스 지원사업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여성 아동·청소년의 기본권리 보장의 첫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아동·청소년이 아무런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공익형 의료보험 지원사업 '희망나눔공제', 청년의 주거안정 및 사회 진출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 '청년누리장학', 지역사회 맞춤형 나눔행사 지원사업 '온정 나눔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2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3

크래프톤, 지스타 2025서 ‘팰월드 모바일’ 최초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에 9년 연속 참가해 팰월드 모바일을 최초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팰월드 모바일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의 히트작 ‘팰월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의 팰(Pal) 수집·육성, 오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