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해외주식 거래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출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7:09:13
  • -
  • +
  • 인쇄
해외주식 매매 및 외화자산 관리까지...미성년자도 가입 가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해외주식 매매 거래부터 외화자산 관리까지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증권과 함께 선보인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의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외화보통예금 통장에 보유 중인 외화를 기반으로 즉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성인만 비대면을 통해 은행 연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출시된 통장은 미성년자까지 가입 대상이 확대됐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뿐 아니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계좌 개설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통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환전을 통한 외화 입금 거래시 100%의 환율 우대와 원화 출금 거래시 8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하나증권 신규 고객이 통장 개설 후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를 6개월간 전액 면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는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