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3분기 매출·영업익 각각 10%·67.8% 하락…"코로나 여파"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10-28 17:14:38
  • -
  • +
  • 인쇄
의료기기·진단 부문 선전 불구, 해외수출 부문 감소...기술수출 수수료 등의 매출감소 영향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동아에스티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1456억원, 영업이익은 68.7% 감소한 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문의약품(ETC) 부문과 의료기기·진단 부문의 선전에도 해외수출 부문이 감소하고, 기술수출 수수료 등의 매출감소로 실적 하락이 불가피했다.

ETC 부문 매출은 모티리톤, 슈가논, 가스터, 주블리아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지만 코로나19로 내원 환자수가 감소하며 일부 제품의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하락했다. 해외수출 부문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캔박카스 등의 수출 감소에 따라 전년 대비 하락세다.

 

▲ 동아ST 본사 사옥. [사진= 동아에스티]

의료기기·진단 부문의 매출은 코로나로 인한 감염관리 제품의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성장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연구개발(R&D)에 있어 단기·중기로는 대사내분비치료제 DA-1241, DA-1229(슈가논) 등과 패치형 치매치료제 DA-5207, 과민성방광치료제 DA-8010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장기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면역항암제와 치매치료제 파이프라인 확대 및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