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7:25:56
  • -
  • +
  • 인쇄
- 헤븐리X교보로맨스, 여성 소비자 중심 로맨스 콘텐츠로 시너지 낸다

▲ <사진 : 헤븐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


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를 통해 로맨스 IP의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각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입체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헤븐리는 BL·로맨스 장르를 중심으로 감정 서사와 인물 관계성에 집중한 드라마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OTT 플랫폼이다. 특히 여성향 로맨스의 정수로 꼽히는 BL(보이즈 러브, Boys Love) 장르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며 여성 소비자의 취향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경험과 팬덤 중심 커뮤니케이션 등 차별화된 콘텐츠 플랫폼으로 사랑받고 있다.

교보로맨스는 국내외 로맨스 소설·웹소설·웹툰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IP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로맨스 출판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랜 시간 축적된 독자 데이터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여성 독자의 취향 변화와 장르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기획력과 안정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여성 소비자 취향의 로맨스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난 가운데 이번 협업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헤븐리 측은 "교보로맨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로맨스 콘텐츠를 단일 포맷에 국한하지 않고 여성 소비자의 일상과 감성에 맞춰 확장되는 로맨스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2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3

세라젬, CES 2026 키워드는 ‘AI 웰니스 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살아 숨쉬는 집’을 주제로 ‘AI 웰니스 홈(AI Wellness Home)’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CES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2026 혁신상 수상작을 통해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