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7' 화이트 출시…“PC 없이도 넷플릭스 시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2 17:15:25
  • -
  • +
  • 인쇄
업계 최초 ‘에어플레이2’ 지원

삼성전자가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 M7 화이트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모니터와 스마트 TV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스크린’이다. 별도의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다양한 인터넷영상콘텐츠(OTT)를 이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에 위치한 한 스튜디오에서 스마트 모니터 M7 화이트 에디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지난해 12월 출시한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 말까지 누적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스마트 모니터 제품군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UHD 해상도의 M7(43형, 32형) 블랙 에디션, FHD 해상도의 M5(32형, 27형) 블랙·화이트 에디션에 이어 M7 32형에 화이트 색상을 추가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화이트 에디션은 화이트 슬림 베젤 디자인에 ▲USB-C 타입 포트를 통한 최대 65W 충전 ▲초당 10기가비트(Gbps) 데이터 전송 ▲USB2.0·블루투스4.2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홈 화면에 기본 OTT 앱들이 설치돼 있다.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등의 다양한 OT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앱 ‘삼성 TV 플러스’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유니버설 가이드’를 활용하여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PC처럼 활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 기능 ▲시청 중이던 화면을 손쉽게 모니터로 연결해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탭 뷰’ ▲모니터 업계 최초 ‘에어플레이2’ 등의 기능을 갖췄다.

최근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을 올해 최고 모니터로 선정한 바 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32형 화이트 에디션은 출고가 기준 58만 원이다. 22일부터 7일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스마트 모니터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