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향사랑기부제 서비스 출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7:16:43
  • -
  • +
  • 인쇄
세액공제, 지자체 답례품 등 혜택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i-ONE Bank에서 고향에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고향사랑기부제’ 서비스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개인이 고향이나 관심이 있는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직장인이라면 최대 10만원까지 100% 세액공제가 가능하고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기부금의 최대 30%를 포인트로 받아 기부 지자체가 제공하는 답례품도 구매할 수 있다. 

 

i-ONE Bank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빠르게 기부할 수 있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서비스는 고객이 손쉽게 기부하고 지역사회에도 기여하는 동시에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추석 특별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추석 특별 이벤트 ‘오늘은 나이트 크로우 할 차례’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플래티넘 쿠폰’을 지급하는 ‘클레멘스의 한가위 미션’이 개최된다. 이 쿠폰은 합성에 실패한 탈것이나 무기 외형, 원소를 재합성할 수 있는 아이

2

네이버, 두나무 인수 수순…국내 최대 거래소와 결제 서비스 연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네이버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의 결합을 추진한다. 네이버가 최대주주로 있는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과 두나무가 포괄적 주식교환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두나무가 네이버파이낸셜의 자회사로 편입될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조만간 주주들에게 주식교환 관련 안내문을

3

삼성증권, '로보굴링·연금굴링' 투자하면 최대 1만원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인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매월 운용보고는 물론 시장 상황에 따라 수시 및 정기로 상품교체, 자산배분 비중 교체 등의 리밸런싱 알림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