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시즌3 개설에 이용자 호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7:16: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2’ 시즌3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즌2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시즌3를 6일부터 적용,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2’는 일일 이용자의 상승세로 하루 평균 플레이 건수가 대폭 확대된 380여 만 건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개편 전후, 각각 12일 간의 이용자 추이를 비교, 분석한 이번 집계에서 나타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50% 증가 지표는 이용자들의 호응과 시즌3의 안착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의 시즌3는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슬로건으로 시즌2 이래 변화한 이용자들의 눈높이와 선호도, 트렌드를 반영한 업데이트다. 시인성을 높인 블록 디자인을 비롯해 연산 엔진 교체 등을 진행한 애니팡2 개발팀은 연쇄적으로 터지는 블록 사이에서 이용자가 블록을 조작하는 독립형 퍼즐 플레이, 최적의 위치를 타격하는 AI 타깃팡 등으로 액션 퍼즐의 재미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시즌3만의 독창적인 퍼즐 콘텐츠 역시 캐주얼 및 퍼즐 게임 장르에서 ‘애니팡2’만의 차별화를 전할 재미요소로 꼽힌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보물 상자를 분배하는 ‘협곡 서바이벌’, 최상위 이용자들의 전용 콘텐츠 ‘블랙홀 어드벤처’ 등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준비됐다.   

 

‘애니팡2’ 개발을 맡고 있는 윤덕용 PD는 “’애니팡2’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준비한 시즌3는 1년여의 개발 기간과 이용자 분석을 통해 준비한만큼 많은 분들께 애니팡의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2’는 시즌3 개설을 기념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풍선으로 게임에서 사용할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을 선물하며 해외 여행 쿠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풍선 교환소 이벤트를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