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경닷컴, 고수들 시각 담은 '2024년 부동산 전망'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28 17:24: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경닷컴이 내년 부동산 시장을 대비하기 위한 고수들의 시각을 담은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을 출간했다.


이 책은 독자가 안갯속 같은 부동산 시장 속 엇갈리는 전망을 한 눈에 파악하고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점쳐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성됐다. 특히 내 집 마련과 투자, 절세, 노후 전략까지 한 번에 담았다.
 

▲ [이미지=한경닷컴]

 

이 책에는 한경닷컴 부동산 기자들과 시장, 분양, 도시정비사업, 세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필자로 나섰다. 부동산 관련 기관은 물론 금융기관의 시각까지 더해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는 게 한경닷컴의 설명이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 담겼다. 한경무크만의 쉬운 그래픽까지 더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은 크게 6개 부분으로 부동산 시장을 파헤친다.

첫 단락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가장 관심 있는 내년 시장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다. 시장 전문가 50명에게 내년 시장, 분양, 도시정비사업 등 부동산 모든 분야의 설문을 받았다.

두 번째로는 부동산 고수들의 내년 시장 평가를 녹여냈다. 올해 유일하게 시장 흐름을 맞춘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의 시장 전망을 비롯해 시장분석의 고수로 알려진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까지 의견을 냈다.

업계 인플루언서들의 주장도 한데 모았다. 방송인 표영호(굿마이크 대표)와 이종원 아포유 대표(유튜브 채널 'AforU' 운영), 신현강 부와 지식의 배움터 대표(유튜브 채널 부룡의 부지런TV 운영) 등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한다.

세 번째 단락에서는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방법도 공유한다.

공공분양주택 '뉴홈' 활용법을 통해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들인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들의 고민을 덜어주려 한다. 또 청약과 함께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내 집 마련 방식인 경매,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을 통한 내 집 마련까지 다룬다.

네 번째 단락은 내년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담았다. 토지 투자를 비롯해 오피스텔, 상가 등까지 망라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신설에 따른 투자 등 내년 부동산 재테크 관련 힌트를 담았다.

다섯 번째로는 노후 생활을 보내고 있거나 노후 대비를 앞둔 수요자들을 위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특히 부동산과 관련한 절세 방법에 집중했다. 세금 폭탄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세무사가 직접 노하우를 전한다.

이와 함께 상속·증여 방법과 실버타운에 대한 전망,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 등도 담겼다.

마지막으로 금리 전망과 전세 보증보험 비교법, 비아파트·분양가·부실 공사 등 최근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인 핵심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까지 녹여냈다. 내년 시도별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과 GTX 계획도 한눈에 볼 수 있는 표로 정리해 담았다.

김인만 김인만부동산경제연구소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종합선물세트라는 것이 바로 이 책을 두고 하는 말인 것 같다"며 "내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타이밍 잡기, 내 집 마련·투자 전략, 절세까지 다 품었다"고 평했다.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도 "이 책은 신중한 투자자를 위한 좋은 동반자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포털 사이트에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을 검색하거나 스마트폰 QR코드를 스캔하면 주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가격은 2만원이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영풍문고, 인터파크 도서 등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