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 기사 가족 대상 코딩 교육 캠프 '주니어랩 3기'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7:33: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택시 기사의 청소년 자녀 및 손자녀를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Junior Lab) 3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니어랩'은 카카오 T의 서비스 파트너인 택시 기사 가족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시작해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사의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택시 기사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3기는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 동안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개인・법인・카카오 T 가맹 여부와 관계없이 선정된 택시 기사의 중학생 자녀 및 손자녀 30명이 캠프에 참가했으며, 캠프 참여와 진행 비용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전액 지원했다.

 

주니어랩 3기는 지난 기수 참가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레고 전문 교구를 활용해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는 5회에 걸친 ‘코딩 교육’ ▶팀워크를 향상하고 교육의 재미를 선사하는 ‘레고 미니게임·로봇 씨름대회’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 기획자 및 개발자와의 ‘멘토링 세션’ 등 코딩과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겨울방학 동안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생과 택시 기사 가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캠프의 결과물인 조별 작품을 시연하는 ‘주니어랩 박람회’가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기획자·UI 디자이너·엔지니어·개발자 등 역할을 나눠 직접 기획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가족들 앞에서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인차 자동 배차·병원 이송·보험 처리 등 원스톱 교통사고 지원 AI 서비스, 약사 상담 및 약 구매까지 가능한 로봇 서비스, 앱으로 예약하고 로봇이 수행하는 AI 기반의 가사 자동화 서비스, 의약품 등 긴급물품의 드론 배송 서비스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현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어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주니어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 ▲교육 종료 후에도 코딩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코딩 학습 교구 ▲주니어랩 굿즈 등을 수여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 파트너인 택시 기사님들의 가정에 보탬이 되고 지속적인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플랫폼 종사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