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사 매일 퀴즈' 적립금 1000만원 기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7:53:20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약 1000만원을 사단법인 해비타트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KB국민은행]

 

지난 5월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한 국민은행은 리브 Next와 KB스타뱅킹에서 매일 한국사 퀴즈 1문제를 출제한다. 고객이 '한국사 매일 퀴즈'를 1문제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 이름으로 전달한다.

 

이번 기부금은 6월부터 8월까지 적립한 금액으로 한국해비타트 등 다양한 역사재단에 전달해 독립유공자 후손 집짓기 사업에 사용된다. 9월부터 적립되는 금액은 사단법인 우당이회영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하는 역사 교육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겠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참신한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