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위기의 시대! 왜 ‘김창옥쇼 리부트’...“마음의 한 풀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08:39: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온 가족이 모여 정을 나누는 추석 연휴가 오히려 부부 갈등을 부추기는 시한폭탄이 되고 있다. 

 

▲ tvN '김창옥쇼 리부트'가 2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소통 위기의 부부들을 초대해 첫 녹화를 진행했다. [사진=tvN]

 

전통적인 고부갈등을 시작으로 친정 및 시댁 방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가정불화가 싹튼다. 명절을 전후해 실제 이혼 상담 건수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인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 같은 소통 문제는 세대, 가치관, 성향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가정뿐 아니라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오죽하면 소통 능력이 곧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말이 나왔을까.

 

이런 소통 위기 시대,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줄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안방 컴백을 알려 그 자체만으로도 기대가 고조시킨다. ‘김창옥쇼 리부트’는 그간 듣기만 해도 답답했던 문제의 실마리를 제시하는 명쾌한 화법으로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되새길 전망이다.

 

이에 김창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맞춤형 주제인 ‘가족을 사랑하지 마세요’로 최근 첫 녹화를 진행했다. 명절이 다가오는 것만으로도 갈등이 싹트고 있는 부부 50쌍을 초대해 첫 녹화를 함께한 것. 현장에 자리한 부부들은 “어젯밤에도 싸우고 왔다”, “어느 순간 아내에게 말을 거는 게 무서워졌다” 등 화통한 고민 상담으로 뜨거운 공감과 웃음, 그리고 감동을 나누었다.

 

무엇보다 ‘김창옥쇼 리부트’는 전신인 tvN ‘김창옥쇼’(2020)를 만든 제작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는 점에서 완성도 높은 강연쇼를 기대케 한다. ‘김창옥쇼 리부트’의 연출을 맡은 정민식 PD는 ‘김창옥쇼’를 비롯해 ‘어쩌다 어른’, ‘김미경쇼’,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등 인문교양 분야에서 남다른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베테랑 연출가다.

 

김창옥과 찰떡궁합 제작진의 만남만으로도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는 ‘김창옥쇼 리부트’는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하듯, 첫 녹화 후 진행한 부부 방청객 설문에서도 “가장 필요할 때 방청하게 돼 마음의 한(恨)이 풀리는 느낌이다. 서로 더 사랑하고 기다려주겠다”, “남편을 탓하고 비난하기 바빴는데 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 함께 자존감을 살리는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 “서로 섭섭한 부분이 생겼을 때 사인을 만들자고 약속했다. 큰 도움이 됐다” 등 진심 가득한 반응들이 쏟아졌다.

 

‘김창옥쇼 리부트’의 정민식 PD는 “소통 위기의 시대다. 많은 현대인들이 상대와 대화하는 법을 몰라 쌓이는 오해와 갈등으로 인해 관계 단절과 가정 파괴를 경험한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로 소통하는 초연결 시대에 오히려 역설적이게도 관계 단절은 깊어지고 있다”라며 “첫 회 부부 50쌍을 시작으로 매회 관계로 인해 어려움과 피로감을 호소하는 방청객들의 고민과 사연을 듣고 속 시원한 소통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의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강연 ‘김창옥쇼 리부트’는 오는 9월 24일(일) tvN, 9월 26일(화) tvN STORY를 통해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