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0 20:21:44
  • -
  • +
  • 인쇄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 이하 목암연구소)는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 정재욱 목암생명과학연구소장이 창립 37주년 기념식에서 창립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목암생명과학연구소 제공]


정재욱 연구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는 활동도 꾸준히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연구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연구소의 mRNA 기술 검토와 디자인 분석법 확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정재성 선임연구원과 차세대 대상포진백신 CRV-101의 임상시험법 확립 및 임상 검체 분석에 기여한 조유리 선임연구원 등이 우수연구원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김성근 수석연구원은 20년 장기근속 표창을 수상했다.

목암연구소는 국내 제 1호 순수 민간연구법인 연구소로, 설립 이래 신증후군 출혈열백신, 수두백신 등 백신제제와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며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초석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목암연구소는 창립 37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일 ‘RNA 기반 플랫폼 기술과 백신 및 치료제 개발 최신동향’ 관련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2

다날에프엔비, ‘달콤.N’ 브랜드 리뉴얼 승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외식(F&B) 전문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주력 브랜드 ‘달콤.N(Dal.Komm.N)’의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고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선다.다날에프엔비는 F&B 비즈니스 전문가인 전기홍 대표이사 체제 하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일상을 채우는 식사형 카페’로서의 시장 입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

홍범식 LG유플러스 CEO, 'MWC26' 개막식서 기조 연설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3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6’의 개막식 기조 연설자(Keynote Speaker)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그룹의 경영자가 MWC의 공식 기조 연설자로 나서는 것은 홍 CEO가 처음이다. 이번 MWC26에서는 홍범식 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