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티비 신규 예능 '최애티처’ 첫 선생님으로 NCT 재민 낙점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4:04: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대세 웹예능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를 시즌4까지 끌어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오티비가 신규 채널을 열고 전과자를 중고등학생 버전으로 스핀오프 시킨 새 예능 ‘최애티처’를 론칭한다.

 

▲ 4월 론칭하는 '최애티처'의 첫 선생님으로 NCT 재민이 출격한다. [사진=오오티비]

 

‘전과자’가 대학생이 되어 전세계 모든 대학의 ‘학과’를 리뷰했다면, ‘최애티처’는 매 화 각 분야에서 역량을 보유한 스타 선생님이 중고등학교로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본격 학구열 급상승 프로그램이다. 그간 ootb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하는 자’ 시리즈로 화제를 모아온 오오티비는, 보다 다양한 포맷을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유튜브 채널 ‘9700 STUDIO’를 열고 ‘최애티처’를 4월 4일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1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최애’ 선생님이 등장해 교과목 수업을 진행하는가 하면,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즐기고, 일대일 진로 상담까지 이어나가며 학생들의 속마음과 고민도 들어볼 계획. ‘최애티처’의 첫 주자로는 다재다능하고 다정함을 겸비한 NCT 재민이 출연을 확정, 일일 선생님으로 학교에 방문해 선생님으로서의 새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오오티비 고동완 PD는 “최애티처를 선보이는 ootb의 신규 예능 채널 9700 STUDIO의 9700은 ootb를 거꾸로 뒤집은 모양에서 착안해 지은 이름”이라며 “’ootb(out of the box)’의 의미인 ‘틀을 깨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든 것을 뒤집어보는 새로운 시각으로 보다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 포부를 이름에 담았다”고 그 함의를 설명했다.

 

한편 오오티비는 ‘일일 선생님’으로 모실 각 중-고등학교들의 신청을 받는다. 나의 ‘최애’와 방문 학교, 희망 수업 과목을 모집 받는 형식으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와 9700 STUDIO의 커뮤니티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집 공고가 올라오자마자 ‘전과자’의 이창섭을 음악 선생님으로 소환하는 댓글을 비롯해, 다양한 ‘최애’ 스타들이 언급되며 구체적이면서도 다양한 ‘최애티처’ 소환 댓글들이 쏟아져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하고 있다. 제작진은 또한 “’NCT 재민뿐 아니라 다채로운 ‘최애티처’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사연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애티처’를 제작하는 오오티비(대표 이현숙)는 ‘전과자'를 비롯해 엄지윤의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 각 지역 대표자들의 지역 부심 배틀 토크쇼 ‘대표자 : 지역을 대표하는 자’ 등, ‘~하는 자’ 시리즈의 흥행을 통해 2023년 유튜브가 발표한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에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부문 5위를 기록했다. MZ세대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음을 입증한 오오티비는 2024년에도 ‘~하는 자’의 세계관을 더욱 확장해, ‘전역자: 전 세계 역을 리뷰하는 자’와 무인도에서 여러 출연진들이 릴레이로 문명을 개척하는 ‘무이자: 무인도에 이어 사는 자’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국내 최고의 웹예능 제작사로의 입지를 단단히하고 있다.

 

‘최애티처’ 첫 회는 오는 4월 4일(목) 유튜브 채널 ‘9700 STUDIO’에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