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중소협력사 거래대금 520억 조기지급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9-20 23:06:33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27억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포스코건설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올해도 지역사회와 중소협력사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을 만든다.

포스코건설은 자금수요가 늘어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줄여주고자 이달 2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협력사에 지급해야 하는 거래대금 약 520억원을 추석 이틀 전인 28일에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급대상은 최근 거래한 936개 중소기업에 모두 현금으로 일괄지급한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7억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도 구입한다.

이 상품권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어수선하고 불안한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애쓰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인당 50만원씩 지급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부터 국내 건설사 중 처음으로 거래대금 전액을 현금으로 지급해오고 있으며, 매년 설과 추석 명절 거래대금을 중소 협력사에 조기 지급해오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태풍 피해에도 묵묵히 견디고 계신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중소협력사들에게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달플랫폼 수수료 상한제 논란…“소비자 부담 늘고 시장 위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플랫폼 수수료와 배달비에 대한 가격 규제 입법이 국회에서 논의되면서 시장 자율성과 소비자 부담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해당 규제가 소상공인과 배달 종사자 보호라는 취지와 달리 소비자 부담 증가와 플랫폼 생태계 위축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사단법인 좋은규제시민포럼(이사장 강영철)은

2

KB금융, 핀테크랩 데모데이 '2025 HUB Day'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돕고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25 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2025 HUB Day'는 'KB스타터스' 참여 기업과의 협업·지원을 강화하고자

3

우리銀×삼성월렛머니, 포인트 가입자 100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삼성전자와 제휴해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신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거둔 성과다. 금융권에서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삼성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편의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