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그룹 연수원 제공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11 10:27:09
  • -
  • +
  • 인쇄
수도권 지역 긴급 수요에 대비해 그룹 연수원 시설 자발적 제공 의지 밝혀
우리금융,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그룹 연수원 제공.(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그룹 연수원 제공.(사진=우리금융그룹)

[메가경제=정창규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 및 운영에 대해 그룹 연수원을 자발적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도 기관과 협의해 연수원 시설을 점검하는 등 이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대구·경북지역에서 대기업 연수원 등 민간 기업과 연계한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겠다는 정부 방침이 정해진 지난달, 수도권 지역의 긴급 수요에 대비해 경기도 안성시에 소재한 그룹 연수원을 제공하는 방안을 즉시 지시했고, 이를 그룹사 CEO들이 참여하는‘코로나19 대응 위원회’에서 즉각 추진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연수원의 위치가 거주민이 많지 않은 외곽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총 102개실 300개 침상을 보유하고 내부조리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필요시 당국에 적극 협조해 연수원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코로나19가 본격화되면서 지난달 이미 그룹 내 임직원들의 모든 집합연수를 하반기 이후로 연기한 상태여서 연수원 제공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일 주요 대기업들과 함께 관계당국이 주관하는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관련 간담회에도 참석했다. 국가적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금융회사로서 다양한 금융지원은 물론, 그룹 차원에서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사회적 책임 완수에 앞장설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월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에 5억원 상당의 생필품 및 성금을 전달했으며, 지난 9일부터는 대구 지역거점병원 의료진 총 400명을 위해 건강식 수제도시락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우리은행은 지난 5일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경북 소재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에 총 2050억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신권 교환·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동점포에서는 신권

2

SOOP,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스코즈

3

에스알, 설 명절 대비 안전운행 및고객서비스 ‘특별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3일부터 18일까지 엿새간 설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상시 운영한다. 에스알은 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명절기간 귀성·귀경객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SRT 안전운행과 국민 이동편의 확보에 전사 역량 집중에 나선다. 설 특별교통대책 기간 동안 에스알 안전감독관 등 안전관리 인력이 선로·시설물 특별 안전점검을 집중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