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대국민 영상공모전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24 21:48:41
  • -
  • +
  • 인쇄
공모 접수는 5월15일까지, 당선작 발표 예정일 5월25일
영상공모전 홍보포스터.(사진=한국조폐공사)
영상공모전 홍보포스터.(사진=한국조폐공사)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국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대(對)국민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업 이미지, 경영전략, 제품 및 기술, 화폐박물관 홍보 등 조폐공사와 관련된 주제를 자유 선정해 광고, 패러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1인 방송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해선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우수상 4명(팀) 각 50만원 △장려상 5명(팀) 각 20만원 등 총 12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시상한다.


국민에게 조폐공사를 독창적이고 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가 심사 기준이다. 구체적 기준은 △창의성(독창적으로 표현했는지) △작품성(영상미와 완성도가 뛰어난지) △활용성(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 등이다. 당선작 발표 예정일은 5월 25일이다.


수상작은 조폐공사의 홍보·마케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자중 일부는 조폐공사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게 된다. 공모 접수는 24일부터 5월 15일까지 조폐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신권 교환·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동점포에서는 신권

2

SOOP,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스코즈

3

에스알, 설 명절 대비 안전운행 및고객서비스 ‘특별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3일부터 18일까지 엿새간 설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상시 운영한다. 에스알은 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명절기간 귀성·귀경객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SRT 안전운행과 국민 이동편의 확보에 전사 역량 집중에 나선다. 설 특별교통대책 기간 동안 에스알 안전감독관 등 안전관리 인력이 선로·시설물 특별 안전점검을 집중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