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새 대표이사에 'LG' 출신 전병욱 경영본부장...배원복 부회장 사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16 00:56:14
  • -
  • +
  • 인쇄

DL그룹 지주사 DL의 새 대표이사에 LG유플러스 출신 전병욱 경영본부장이 신규 선임됐다. 전 대표이사인 배원복 부회장은 사임했다.
 

▲ 전병욱 DL(주) 신임 대표이사


DL은 1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전병욱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전 신임 대표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1998년 LG그룹에 입사해 LG유플러스(옛 LG텔레콤)에서 전략개발실장, 법인사업부장, 유통전략실장 등을 거쳐 2012년 전무로 승진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최고전략책임자를 맡는 등 올해까지 근무했다.

그는 DL 경영본부장으로 영입되자마자 지난달 1일 이사회 결의로 대표이사에 선임된 것으로 전해졌다.

DL은 "전 대표는 한발 빠른 혁신과 대규모 인수합병(M&A)를 과감하게 주도한 전략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지주사 체제로 출범한 DL그룹이 DL케미칼의 미국 크레이튼(Kraton) M&A와 DL이앤씨의 글로벌 디벨로퍼 사업확장 등 계열사의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밑그림을 선보였다"라고 평가했다.

DL 관계자는 "전 대표가 계열사의 독자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조율하고, 혁신 선도와 신성장 전략 설계로 그룹의 가치를 제고할 적임자로 평가받는다"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2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3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가을 축제 캠페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