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건설과 GS건설은 오는 5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아파트 용지에 ‘봉담 프라이드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총 2개 블록으로, 2블록은 현대건설이 시공을, 1블록은 GS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8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4034세대다.
![]() |
▲ 봉담 프라이드시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
블록별로 살펴보면 2블록은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 59~105㎡ 2333세대이며, 1블록은 지하 4층~지상 35층, 11개동, 전용 59~105㎡ 1,701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2블록이 △59㎡ 1,071세대 △72㎡ 644세대 △84㎡ 615세대 △105㎡ 3세대(펜트하우스), 1블록이 △59㎡ 466세대 △72㎡ 671세대 △84㎡ 562세대 △105㎡ 2세대(펜트하우스) 등으로 펜트하우스 5가구를 제외한 전 타입이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또한 59㎡ 이상 판상형 세대의 전체세대를 4베이로 계획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들어서는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545번지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1만여 명이 거주하는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숲세권 단지다. 단지가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데다 내리지구 내 약 15% 가량이 연결녹지,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 공원 및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다. 특히, 2블록은 축구장 2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단지 내·외에서 여유로운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경기, 인천 등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1블록과 2블록 사이에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설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더불어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 및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국공립어린이집(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어린 자녀들을 맡길 수 있다. 2블록 내에는 종로M스쿨도 입점을 계획 중으로 단지 내에서 우수한 원스톱 교육이 가능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또한 봉담 인근에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 |
▲ 봉담 프라이드시티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내리지구를 비롯해 주변에 봉담1,2지구, 어천지구, 동화지구, 효행지구, 와우지구 등 도시개발 및 택지지구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이 일대가 4만여 세대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화성시 봉담 일대의 최고 높이인 35층에 4034세대의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데다 봉담지역 내 희소성 높은 메이저브랜드 시공으로 상징성을 갖췄다.
단지는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한 판상형 위주의 설계와 남향 중심으로 배치됐으며, 2블록의 경우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다. 100% 지하주차 설계로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단지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내 일부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의 경우 가족실은 물론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조경면적이 약 48%에 달할 정도로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미국 하버드대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2블록에는 수령 500년 된 느티나무가 식재될 계획으로 기억에서 남을 독특한 경관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수영장,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들도 계획돼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 봉담 내 희소성 높은 1군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고, 차별화된 상품설계와 조경특화로 브랜드 프리미엄과 고품격 공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며 ”화성 봉담 일대 매매가가 인근도시의 전셋값 수준인 만큼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있으며, 오는 5월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화성시 봉담과 수원시 등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