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 구축...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4 02:25:19
  • -
  • +
  • 인쇄

넥슨은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해 자사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해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모니터링 대상은 유료 및 유·무료 요소가 결합된 캡슐형·강화형·합성형 콘텐츠다. 

 

▲ 넥슨 나우(NEXON NOW) 로고


넥슨은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할 예정이다. 확률 집계 기간,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도 공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이어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모바일 게임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이용자를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라는 대원칙 아래 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넥슨 나우를 구축했다"며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표본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 3월 기존에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 확률 정보에 더해 유료강화·합성류까지 전면 공개를 약속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