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껴리즘' 박세미 "결혼식 사회 봐주겠다!" 인터뷰 중 만난 커플에 공약까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0:58:3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알껴리즘’ MC 박세미가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을 파헤치기 위해 인터뷰를 하던 중 한 커플의 결혼식 초대에 흔쾌히 응하며 “사회를 맡겠다”고 선언해 훈훈함을 안겼다. 

 

▲박세미가 캠핑 유튜버 리랑과 함께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을 파헤치기 위해 시민들과 인터뷰를 갖고 있다. [사진='알껴리즘' 영상 갈무리]

 

18일 유튜브 채널 ‘웃음 최고가 매입’에서 공개된 웹예능 ‘알껴리즘’(제작 SK브로드밴드) 4회에서는 코미디언 박세미가 ‘캠핑 유튜버’ 리랑과 함께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을 파헤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날 한 캠핑장에 뜬 박세미는 “안 그래도 힐링이 필요했는데, 이렇게 좋은 곳에 오게 됐다. 오늘은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을 알아보고자 한다”고 밝힌 뒤, 캠핑 유튜버 리랑을 게스트로 소개했다. 직후, 두 사람은 근처에서 텐트를 치고 있는 여성을 인터뷰했다. “캠핑을 시작하신 지 얼마나 됐나?”라는 질문에 이 여성은 “맞벌이 부부인데 올해 캠핑을 시작해, 이번이 5번째”라고 답했다. 그러자 박세미는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을 파헤치러 왔는데 혹시 보여주실 수 있냐?”고 청했고, 이 여성은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 ‘가을 캠핑 브이로그’ 등 캠핑 관련 콘텐츠를 보여줬다. 

 

다음으로 박세미와 리랑은 캠핑 2년 차 부부와 만나 인터뷰를 했다. 아내는 “(제 휴대폰을) 남편과 같이 쓴다”고 설명한 뒤, 다양한 연예인 관련 콘텐츠가 뜬 휴대폰 속 알고리즘을 인증했다. 또한 근처에서 ‘불멍’을 즐기고 있는 한 가족들은 ‘북한 뉴스’, ‘부동산 정보’ 등이 자신들의 알고리즘임을 확인시켜줬다. 

 

이후로도 인터뷰를 계속하던 두 사람은 다정한 분위기의 커플을 만났다. 이 커플은 “연애 6개월 차”라고 밝혔고, 직후 여성은 주로 예능 콘텐츠를, 남성은 ‘청약’, ‘공모주’, ‘투자’, ‘연말정산’ 등 재테크 관련 콘텐츠를 알고리즘으로 접하고 있었음을 보여줬다. 그러자 박세미는 “이 남자는 (보는 콘텐츠가) 다 투자밖에 없다. 꼭 잡아라!”라고 강력 조언했다. 갑자기 칭찬을 받은 이 남성은 “열심히 (돈) 모아볼게”라고 화답했고, 여성은 “그래, 결혼하자”라고 하더니 “(박세미 씨) 우리 결혼식에 오실 거냐?”라고 돌발 질문했다. 당황한 박세미는 “두 분이 결혼하신다면 제가 사회를 보겠다”고 센스 있게 받아쳐 현장을 훈훈함으로 가득 채웠다. 

 

좌충우돌 인터뷰를 마친 박세미와 리랑은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에 대한 총평을 내놨다. 박세미는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은 굉장히 다양했다. 캠핑에 대한 내용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고 밝혔고, 리랑은 “가족 단위가 많아서 가족들이 보는 다양한 알고리즘이 뜨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에 박세미는 “캠핑러들의 알고리즘은 한 단어로 ‘자유분방’인 것 같다. 어디로 튈지 모른다”고 결론지으며 이날의 알고리즘 분석 미션을 깔끔하게 클리어했다. 

 

매주 특정 집단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샅샅이 파헤쳐보는 박세미의 ‘알고리즘 침투 프로젝트’인 웹예능 ‘알껴리즘’은 유튜브 채널 ‘웃음 최고가 매입’을 통해서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교통공사,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지역사회 온기 전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부산교통공사 본사(부산진구 소재) 9층 강당에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발대식을 열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 15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 조손 가정, 새터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필수 생활용품을 담은 꾸

2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3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