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1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8 07:44:15
  • -
  • +
  • 인쇄
메모리 반도체 호황과 HBM 지배력 지속에 힘입어 수익성 급상승 예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하이닉스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KB증권은 27일 보고서에서 SK하이닉스의 1분기 영업이익을 2.1조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컨센서스(1.37조원) 대비 53% 높은 수치다.

김동원 연구원은 이같은 SK하이닉스의 실적 개선은 고부가 스페셜티 DRAM과 HBM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향상 덕분으로 분석했다.

1분기에는 고부가 스페셜티 DRAM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하며 DRAM ASP(평균 판매 가격)가 74%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HBM의 DRAM 매출 비중 또한 전년 대비 2배 증가하며 DRAM 전체 매출에서 2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NAND 적자 축소 및 재고평가손실 환입

올해 NAND의 경우 감산 지속과 ASP 상승으로 인해 적자가 전년 대비 9조원 이상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분기부터 ASP 상승에 따른 재고평가손실의 이익 환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SK하이닉스는 업계에서 가장 먼저 8단 HBM3E 출하를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며, 하반기 경쟁사의 신규 진입에도 엔비디아향 HBM의 높은 시장 지배력(공급 점유율 80%)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동원 연구원은 이러한 전망을 바탕으로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유지하며 ‘Buy’ 평가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