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 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노량'은 400만 관객 돌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08:29:5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디즈니 10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위시'(감독 크리스 벅, 폰 비라선손)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가 7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위시'는 지난 7일 하루동안 16만7032명의 관객을 끌어모아 5일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62만2463명이다.

 

'위시'는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영화다. 소원이 이뤄지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에 간 소녀 아샤가 모든 이들의 존경을 받는 로사스 왕 매그니피코의 계략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리아나 더보즈가 아샤 목소리를, 크리스 파인이 매그니피코 왕 목소리를 연기했다. 

 

특히 할리우드 대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작품답게, '신데렐라', '인어공주', '정글북' 등 대표작들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 곳곳에 숨겨놓은 이스터에그(영화·드라마·게임 등에 숨겨놓은 재미 요소)들은 물론, 역대 디즈니 캐릭터의 역사를 훑는 엔딩 크레디트가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면서 흥행세에 불을 붙이고 있다.

 

'위시'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가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노량'은 같은 기간, 10만4692명을 동원했으며, 누적관객수는 416만7359명이다. 하지만 개봉 3주차에 접어들면서 흥행세가 한풀 꺾인 모양새다. 제작비 300억원 이상이 투입된 이 작품은 최소 700만명을 끌어모아야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300만명을 더 동원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10일에는 최동훈 감독의 '외계+인' 2부도 개봉할 예정이어서 흥행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한편, 1200만 관객을 동원해 장기 흥행 중인 '서울의 봄'은 같은 날 9만6415명으로 3위,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더 무비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김밥~'은 3만1357명으로 4위,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은 1만5709명으로 5위에 올랐다. 세 영화의 누적관객수는 각각 1253만8562명, 74만9084명, 84만5004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