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봄맞이 에이드 2종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08:13: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봄 맞이의 시작을 알렸다. 세븐일레븐은 봄 시즌을 겨냥한 파우치음료 2종을 선보이고 성수기 준비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파우치 음료는 봄, 여름철 편의점 베스트셀러 상품 중 하나로 기온이 오름과 동시에 매출이 상승하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3월 파우치음료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1.5배 , 4월은 2배가량 가파르게 증가했으며, 얼음컵 매출 또한 각각 40%, 90%로 동반 상승했다.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다음주부터 따뜻한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신상품을 출시하며 해당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세븐일레븐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내 품종인 고당도 ‘추황배’를 활용하여 배 특유의 달콤한 맛을 강조한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다.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는 지난 2021년 농촌진흥청과 맺은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프로젝트’에 기반한 지역 상생 상품이다.

 

추황배는 ‘배의 고장’ 전라남도 나주를 대표하는 품종중 하나로 일반적인 배(10~12bix)보다 평균 당도가 높은 13~14 brix로 꿀배라고도 불리며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는 과즙 함량이 10% 미만인 혼합 음료와는 달리 배과즙 함량이 12%인 과채 음료로 풍부한 배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샤인머스캣 요거트에이드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제는 국민 과일의 반열에 오른 샤인머스캣과 새콤한 요거트가 만나 건강이나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23 MZ 세대를 겨냥한 파우치 음료도 출시한다.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첨가되었으며 콜라겐도 들어가 있어 피부 미용, 뼈와 관절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3대 지역 상생 키워드 ▲지역 명물, ▲지역 우수 농민,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특산물 홍보, 판로 확대 등 로컬 산업의 성장을 돕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기업의 브랜드&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농촌진흥청과 협력해 전국 각지의 강소농 및 청년 농부가 직접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PB파우치에이드음료 10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 수량은 850만 개이며 지역 농가로부터 매수한 농산물은 150톤을 넘어섰다. 이밖에도 제주지역 명소이자 국내 유일 자유 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목장인 아침미소목장의 원유를 사용한 생크림빵 3종, 아이스크림 2종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계절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전국에 있는 우수한 농산물들을 활용해 차별화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날씨가 따뜻해지며 파우치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야심차게 출시했으며 새콤달콤한 에이드를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