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세닉 E-Tech, ‘9월 이달의 차’ 선정…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08:15: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 니콜라 파리)는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 E-Tech)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9월 이달의 차’에 오름에 따라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세닉 E-Tech는 내·외부 디자인, 안전·편의사양, 동력성능, 에너지 효율, 상품성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2024년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국내 시장에서도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9월 이달의 차’ 선정 프로모션 진행.

르노코리아는 이달 세닉 E-Tech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9월 한 달간 출고 고객 30명에게는 하만카돈(Harman-Kardon)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고, 21일까지 출고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세닉 익스피리언스 인 파리(Scenic Experience in Paris)’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리 현지 시승 체험과 르노 플래그십 전시장 방문 등 프렌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다.

세닉 E-Tech는 르노 그룹 전기차 전문 자회사 암페어(Ampere)의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Medium)’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고출력 160kW(218ps), 최대토크 300Nm 모터와 87kWh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해 산업부 인증 기준 최대 460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화재 대응 특허 기술 ‘파이어맨 액세스(Fireman Access)’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 모델은 ‘솔라베이(Solarbay) 파노라믹 선루프’와 고급 내·외장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으로 차별화됐다. 지난 8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했으며, 이번 주말부터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시승이 가능하다.

한편, ‘이달의 차’는 매월 출시된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디자인·품질, 안전·편의성, 동력성능, 효율성, 상품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차종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