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분기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18년 연속 1위 목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08:34: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매출 기준 29.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TV 시장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수치는 작년 동기 27.5% 대비 2.4% 포인트 오른 수치이다. 

 

 

▲ 사진=삼성전자

 

수량 점유율에서도 18.3%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삼성 TV는 2006년 이후 올해까지 18년 연속 업계 1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글로벌 TV 시장 수요가 전년 대비 감소했음에도 삼성 TV는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초대형·OLED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라인업 확대를 통해 업계 1위의 위상을 지켰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삼성은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OLED 등을 앞세워 전년 동기 45.8% 대비 16.2% 포인트 증가한 62.0%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과시했다.

 

또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4.8%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98형 라인업 확대를 통해 80형이 넘는 제품에서도 40.4%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Neo QLED를 앞세운 삼성의 QLED 제품의 경우 3분기 누적 584만대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었으며 2017년 QLED가 처음으로 시장에 선보인 이후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월 20일 ‘진관미학’ 음악회 진관사에서 열려…”전통과 현대의 울림으로 역사와 공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가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의 천년 고찰 진관사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스테이지’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서울스테이지✕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관객들을 맞이한다. ‘서울스테이지’는 서울의 명소에서 사계절 진행되는 기획 공연으로, 이번

2

‘엑스팟 엑스솔루션’, 맞춤형 요철 케어로 8차 완판… 9차 리오더 돌입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뷰티 전문 브랜드 엘케이는 17일 자사의 스팟 솔루션 제품군인 ‘엑스팟(X-spot) 엑스솔루션’ 시리즈가 8차 생산분까지 모두 소진되어 9차 리오더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 시리즈는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엑스솔루션 5000’은 피부 요철 관리를, ‘엑스솔루션 1000’

3

해태아이스, 팬슈머 공략한 ‘시모나 크런치킹’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가 신제품 ‘시모나 크런치킹’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모나 크런치킹은 2018년 단종된 제품 ‘크런치킹’을 해태아이스의 모나카샌드 브랜드 ‘시모나’에 반영한 제품이다. 크런치킹은 2002년에 출시되어 ‘소리나는 아이스크림’ 콘셉트로 모나카샌드, 콘, 컵 등 제품군에서 인기를 끌었다. 시모나 크런치킹은 바닐라 아이스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