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 저자 강연회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8:53:54
  • -
  • +
  • 인쇄
광복 80주년 기념…총 250명 초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오는 30일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저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큰별쌤’ 최태성 저자 강연회 포스터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번 강연회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0 총 250명을 초청한다.

최태성 강사가 ‘다시 빛을 찾다’라는 주제로 역사를 왜 배워야 하는지, 그의 저서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이 아이들에게 어떤 역할을 해줄 것인지에 대해 강연을 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행사 당일 선착순 100가족에게는 저자 사인회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강연회 참석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예스24의 ‘클래스24’를 통해 무료로 응모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자녀 인원 포함해서 1인 3매까지 가능하다. 당첨자는 28일 개별 연락을 통해 공개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인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특별하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며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과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북스의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기자가 된 최태성 강사와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살펴볼 수 있는 도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