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4개 부문 1위 쾌거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8:57: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상이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제12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고추장, 된장, 파스타소스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신뢰와 만족도를 종합 측정하는 지표로, 2014년부터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의 소비자 3천명을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 의향 등을 평가해 총 73개 산업군, 289개 브랜드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 <사진=대상>

 

대상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25점을 획득해 2년 연속 1위에 뽑히며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100% 국내산 농산물 사용, 품질 및 위생 관리를 위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획득, 김치유산균 연구 개발, 라인업 강화 등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얻었다는 해석이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과 된장은 각각 12년,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각각 1000점 만점에 836점, 82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소비재 평균 점수인 674점보다 각각 162점, 150점이 높은 점수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전통을 기반으로 활발한 연구개발 및 혁신을 거듭하며 국내 고추장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맛있는 고추장 발효 숙성을 위해 항아리의 숨 쉬는 원리를 이용한 ‘항아리원리 신(新)발효공법’을 개발했으며, 햇빛 살균 원리를 활용한 ‘태양광원리 살균공법’을 적용했다. ‘청정원 순창’ 된장은 대두 선별·세척 과정부터 메주 발효, 담금, 숙성 방법까지 전통방식을 현대적으로 계승해 깊은 맛을 구현하고 있다.

 

한편, 국내 소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청정원 파스타소스’가 처음으로 구매안심지수 1위에 선정되며 그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레시피와 엄선된 원재료로 집에서도 전문 셰프의 맛을 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택 덕분에 구매안심지수 조사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