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타운 ‘리락쿠마’ 컬래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10:30
  • -
  • +
  • 인쇄
신규 건물·오브젝트 16종 및 온·오프라인 연계
론칭 13주년 및 설 명절 연계 이벤트 함께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에브리타운’이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와의 컬래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에브리타운 ‘리락쿠마’ 컬래버 이미지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컬래버는 ‘리락쿠마’ IP와 국내 모바일 게임의 최초 협업으로, ‘에브리타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리락쿠마’ 캐릭터와 연계한 신규 콘텐츠와 다채로운 시즌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신규 건물 및 오브젝트 16종을 추가한다. ▲테마파크 ▲스페셜타워 ▲리조트 ▲타운빌딩 ▲조경물 ▲전문점 등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 ‘코리락쿠마’ 콘셉트 아이템으로 타운을 꾸밀 수 있으며, 컬래버를 기념하는 이벤트 생산품으로 두 캐릭터의 인형 아이템 ‘리락쿠마 인형’과 ‘코리락쿠마’ 인형도 만나볼 수 있다.

온·오프라인 리워드를 제공하는 컬래버 이벤트도 운영한다. 인게임 재화 ‘시드(SEED)’와 무드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배달 앱(APP) 기프티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응모 이벤트’, ‘리락쿠마’ 인형과 연구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출석부’, 컬래버 오브젝트로 타운을 꾸며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시드’를 지급하는 ‘타운 꾸미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컬래버 기간 동안에는 ‘에브리타운’ 론칭 13주년과 설 명절을 기념하는 연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포함된 무작위 박스를 얻을 수 있는 ‘13주년 축제 초대장’ 아이템이 추가되며, 설 연휴 기간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하드 푸드트럭’, ‘미니게임 에브리팡·빙고’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리락쿠마’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이 ‘에브리타운’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컬래버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SNG로, 12년 동안 약 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농장을 만들고 가꾸며 친구들과 다양한 플레이를 즐기는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와 높은 접근성, 특유의 감성적 분위기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GS리테일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0일 GS리테일과 ‘상호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홍보 사회 공헌 기부활동 상호 협력 사업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2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연 최고 8.0%

2

서울아산병원, 췌장·담도 내시경시술 15만례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이 췌장·담도질환 진단과 치료에 활용되는 고난도 내시경시술에서 세계적 수준의 임상 성과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서울아산병원 담도·췌장센터는 췌장과 담도질환을 진단·치료하는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ERCP) 누적 15만례를 국내 최초로 달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기록이다. 세계 최고 수준

3

르노코리아, 2월 그랑 콜레오스 구매 혜택 확대…'봉주르 2026'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2월 한 달간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판매 혜택과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2.0 터보 모델을 2월에 구매할 경우 100만 원의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전시차 한정으로 에스카파드 루프박스 버전에는 200만 원의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