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애플카 공동개발 확인 요구에 "진행하고 있지 않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8 09:10: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차·기아가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는다고 입장을 냈다.

현대차·기아는 8일 오전 공시를 통해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 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했다.

 

▲ 일러스트=연합뉴스 제공

이는 현대차와 기아가 각각 지난달 8일과 19일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언론 보도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 공시 요구에 대한 해명이다.


당시 현대차·기아는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 관련 다수의 해외 기업들과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바 없다"며 "상기 내용과 관련하여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매체 블룸버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현대차·기아와 애플카 생산 논의를 잠정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