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전국 19개 병원에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09:21: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지난 1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9개 자생한방병원에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자생희망드림장학금은 전국 자생한방병원이 위치한 지역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가운데 학업 열정이 뛰어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를 통해 학업에 제약을 받는 학생들의 교육과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 전국 19개 병원에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전달

특히 지난해에는 자생희망드림 바자회 수익금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재원이 마련됐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말 기준 누적 장학생 647명, 누적 장학금 규모는 총 8억9230만 원에 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전국 자생한방병원 19곳이 참여, 병원별로 2명씩 총 38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장학생들은 각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총 19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해당 장학금은 학업을 위한 교재비·교내활동비·학원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이번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생 꿈나무 영화제’와 ‘자생 꿈나무 올림픽’, 여성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엔젤박스 전달’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성장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요트·전용기·초호화 열차…하나투어, ‘울트라 럭셔리 여행’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의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가 초고가 프리미엄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섰다. 제우스월드는 ‘프라이빗 럭셔리 모빌리티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제우스월드는 세계 최대 럭셔리 관광 네트워크인 버츄오소(Virtuoso)의 멤버로, 하이엔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여행 콘텐츠와 차별화

2

“글로벌 IP 안 부럽다” 용산 아이파크몰, ‘힙한 불교’로 고객 맞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글로벌 대형 IP에 필적하는 집객력을 입증한 ‘힙한 불교’ 콘텐츠를 앞세워 연말연시 고객 유치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내년 1월 7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 ‘더 팝업(The Pop-up)’ 공간에서 이색 불교 콘텐츠 브랜드 ‘해탈컴퍼니’, ‘아미울’과 협업한 ‘신년맞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

3

남양유업, 소비자와 함께한 ‘동행데이’…한부모가족에 분유 1,356캔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2025 동행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한부모가족을 위해 대표 분유 제품인 ‘아이엠마더’ 1,356캔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동행데이’는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고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남양유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