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9:27:48
  • -
  • +
  • 인쇄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탄생 185주년 기념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협회(ATCS)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피아노과가 오는 9월 20일,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콩쿠르는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탄생 185주년을 기념해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협회(ATCS)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아마추어 피아니스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QR코드 혹은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이번 대회는 청년부(만 19세~34세)와 일반부(만 35세 이상) 두개의 부문으로 나뉘며, 자유곡 1곡을 암보로 연주한다.

대상은 300만원, 각 부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 장려상 5명은 25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1명) 및 각 부문 1위 입상자(2명)은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 교수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할 기회가 제공된다.

신지연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교수는 “제1회 SCU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에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다양한 피아니스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의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피아노 레슨을 눈앞에서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의 자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