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협력사 심폐소생술 통합교육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5 09:30:15
  • -
  • +
  • 인쇄
내년에 올해 3배 규모로 컨설팅 대상 확대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충북 진천 소재 ‘중부권메가허브터미널’에서 임직원과 파트너사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의식 함양과 신속한 응급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지난 6월부터 본사와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임직원‧파트너사 통합교육의 일환이다.
 

▲ 롯데글로벌로지스 중부권메가허브터미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내년 3월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직접 체험해 보는 참여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한다. 근무자들이 실질적인 안전사고 대처역량을 갖추도록 했다.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파트너사에 안전보건 컨설팅 무상 제공을 통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5월부터 파트너사들이 산업재해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 조치 ▲위험성 평가 ▲개선 솔루션 제공 ▲후속 모니터링 등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내년에 올해 3배 규모로 컨설팅 대상을 확대해 파트너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을 통해 바람직한 안전보건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맵부심 용사, 도전 받는다" GS25, 메이플스토리 '용사라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가 대한민국 최고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2

유유제약, 펌핑 한 번으로 완성되는 보리차 ‘편해보리’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은 1회 펌핑만으로 1L 보리차를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 ‘편해보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편해보리’ 400g 한 병으로 약 160L(1L 기준)의 보리차를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다량 음용이 가능하다.제품은 100% 국산 유기농 보리를 원료로 사용하며, 추출부터 포장까지 5중 필터링 공정을 거쳐 미세 불순물

3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11조3834억원…전년比 62%↑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24조4489억원, 영업이익 11조3834억원(영업이익률 47%), 순이익 12조5975억원(순이익률 52%)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각각 62%, 39% 증가했다. 회사는 D램과 낸드 가격 상승이 본격화되고, AI 서버용 고성능 제품 출하량이 증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