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시상식’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6 11:38:23
  • -
  • +
  • 인쇄
AI로 입사지원서 평가…MZ면접관 운영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 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 황호진 롯데글로벌로지스 지원부문장(사진 오른쪽)과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사진 왼쪽)이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후 함께한 모습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 기준인 ▶투명 ▶능력 중심 ▶공감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첫걸음부터 탄탄한 가나다채용’이라는 슬로건으로 공정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가까이서, 나(구직자)의 능력을 투명하게,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는 원칙이다.

이 원칙의 첫 번째는 구직자들에게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모든 면접 일정을 하루에 실시하고 결과를 이틀 안에 발표한다.

이와 함께 불합격자 대상으로 상세 리포트를 제공해 구직자가 스스로 취업역량 확인과 단점을 보완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AI 시스템을 통한 입사지원서 평가로 인사 담당자의 주관이 개입될 여지를 최소화했다. 아울러 블라인드 면접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임원 면접에 MZ 면접관 제도를 운영한다. 다양한 관점의 평가를 통해 세대 간 차이점과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여성 면접관의 30% 이상 참여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구직자와 소통강화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직무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에게 맞는 다양한 직무를 발굴하고 장애인 의무 고용률도 상회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고용 평등 추구와 공정 채용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투명한 채용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