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시상식’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6 11:38:23
  • -
  • +
  • 인쇄
AI로 입사지원서 평가…MZ면접관 운영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 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 황호진 롯데글로벌로지스 지원부문장(사진 오른쪽)과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사진 왼쪽)이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후 함께한 모습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 기준인 ▶투명 ▶능력 중심 ▶공감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첫걸음부터 탄탄한 가나다채용’이라는 슬로건으로 공정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가까이서, 나(구직자)의 능력을 투명하게,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는 원칙이다.

이 원칙의 첫 번째는 구직자들에게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모든 면접 일정을 하루에 실시하고 결과를 이틀 안에 발표한다.

이와 함께 불합격자 대상으로 상세 리포트를 제공해 구직자가 스스로 취업역량 확인과 단점을 보완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AI 시스템을 통한 입사지원서 평가로 인사 담당자의 주관이 개입될 여지를 최소화했다. 아울러 블라인드 면접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임원 면접에 MZ 면접관 제도를 운영한다. 다양한 관점의 평가를 통해 세대 간 차이점과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여성 면접관의 30% 이상 참여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구직자와 소통강화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직무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에게 맞는 다양한 직무를 발굴하고 장애인 의무 고용률도 상회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고용 평등 추구와 공정 채용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투명한 채용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