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우수 인재 선발 경연의 장 열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09:30:4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2023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삼성전자 제품의 사후 관리를 전담하는 서비스 엔지니어 5,500여 명 중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경연의 장이다.

 

▲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가운데)와 '2023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수상자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1986년 전자제품 AS 업계 최초 시행 후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올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 아래 '수리 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부문 9개 종목에 500여 명이 참여했다.

 

'수리 기술 경진'은 실제 서비스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고장 난 제품을 신속, 정확하게 수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평가하는 종목이다. 전국 300여 개 서비스센터에서 추천받은 우수 엔지니어 350여 명이 5개 종목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특히, 가전제품은 '한 번의 출장서비스로 여러 제품을 동시에 점검받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평가를 진행했다. 서비스 엔지니어가 정해진 시간 안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복수의 제품을 순서대로 점검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는 제품 점검의 효율을 높여주는 장비나 기술을 연구해 발표하는 부분이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수리 효율성과 작업 안정성을 높이는데 활용된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직접 느낀 점을 토대로 연구가 진행돼 실효성이 높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30명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했다. 대회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8명은 고용노동부 장관상(4명)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4명)을 추가로 받았다.

 

각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자는 영천센터 양학부, B2B성남센터 조재호, 동해센터 손광영, 경원기술그룹 신영훈 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 수상자는 서대구센터 권택엽, 전주센터 김봉관, 영통센터 윤제국, 경원기술그룹 곽병선 씨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메디코리아, 온누리약국 전국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개인생활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주식회사 디메디코리아는 자사 대표 제품인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고요S와 비강확장기 코코픽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전국 2300여 개 온누리약국 중 300여 개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가까이, 더 쉽게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

2

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아텔로콜라겐의 힘줄 재생 효과 입증… 국제학술지 PLoS One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가 어깨 회전근 개 힘줄 재생 과정에서 아텔로콜라겐의 생물학적 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PLoS One 2025년 9월호에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아텔로콜라겐이 기존 성장인자보다 힘줄 회복 관련 단백질 발현을 더욱 효과적으로 유도한다는 점을 규명해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 교수팀

3

코스맥스, CJ제일제당과 PHA 적용 패키지 개발 ‘맞손’…친환경 소재 적용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CJ제일제당과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기반 패키지 개발 및 상용화 확대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지난 16일 CJ제일제당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 사옥에서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강승현 코스맥스 R&I(Research&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